어제와 똑같이 살면서 다른 미래를 기대하지 말자

모바일에서 구글 크롬으로 지정 URL 열기 (안드로이드) 본문

IT관심분야/Javascript

모바일에서 구글 크롬으로 지정 URL 열기 (안드로이드)

플랜액터 2018. 11. 19. 19:16

사진 주문 관련 사이트를 구축하다....

<input type="file" multiple .... />

파일에 다중선택 설정을 하면 모바일 웹에서 아이폰은 사진 다중선택이 Safari, Chrome, Edge, Firefox, Opera는 물론 네이버나 카카오등 inappbrowser 에서 조차도 잘 지원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는 구글 크롬 브라우저 외에는 다중 선택이 가능하나 오래 누르고 있어야만 되며 모르고 하나를 탭하면 선택 후 바로 닫혀버립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오래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실 수도 있겠지만 모르는 사람도 많을거 같네요.


다중선택을 할려고 multiple 속성이 들어간 사진선택은 선택 시 직관적으로 여러 사진을 선택할 수 있도록 떠야 좋을텐데 그냥 하나만 탭하면 닫아버리네요...ㅠㅠ

그나마도 네이티브한 브라우저들은 오래 탭하면 다중 선택이라도 되는데 inappbrowser에서는 그마저도 되지 않습니다. ㅠㅠ


불행중 다행이랄까...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아이폰처럼 탭하면 바로 닫히지 않고 여러 사진들을 선택할 수 있도록 뜹니다.

앱이라면 이런 고민이 필요 없겠지만.. 

일반 웹에서 많은 사진을 선택 후 업로드하는 서비스를 한다면 구글 크롬 밖에 쓸만한게 없네요.


안드로이드에서 크롬이 아니면 안내 후 크롬으로 특정 URL을 열어야 하는 경우 코드입니다.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크롬이 설치된 경우...

- 모든 안드로이드 폰은 구글 크롬이 기본설치되어 있고 삭제 되지도 않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쉽게 적용가능합니다.

googlechrome://navigate?url=www.naver.com


2. intent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intent://www.naver.com#Intent;scheme=http;package=com.android.chrome;S.browser_fallback_url=http://www.naver.com;action=android.intent.action.VIEW;end;


Comments